우리금융그룹은 우리자산신탁 공동 신임대표에 이창재 전 우리종합금융 부사장과 이창하 전 국제자산신탁 대표를 선임하고,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국제자산신탁은 전날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우리자산신탁(WOORI ASSET TRUST)’으로 변경하고 이날 공동대표 선임을 확정했다.

우리자산신탁 이창재(왼쪽) 공동 신임대표와 이창하 신임대표.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자산신탁 이창재(왼쪽) 공동 신임대표와 이창하 신임대표. (사진=우리금융그룹)

이창재 공동 신임대표는 우리종합금융 기업금융본부 겸 구조화금융본부 총괄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우리은행 연금신탁그룹 상무와 부동산금융그룹 겸 중소기업그룹 부행장을 역임하는 등 영업력과 경영관리, 리스크관리 능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창하 공동 신임대표는 대한토지신탁에서 근무한 뒤 국제자산신탁으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수년간의 신탁업 경험으로 축적한 노하우와 영업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지난해 당기순이익 315억원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우리금융은 이창재 신임대표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리은행 등 그룹사와 시너지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이창하 신임대표의 부동산신탁 시장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그룹 자회사 편입 초기 회사 운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성장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