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바이오업계에서 한 축을 이루고 있는 셀트리온이 계열사와의 합병설에 한발 물러서는 입장이다.

셀트리온은 계열사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과의 합병 가능성에 대해 "내부검토를 진행 중이나 아직 합병에 대한 방법, 시기 등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애매한 입장을 17일 내놨다.

셀트리온이 계열사와의 합병설에 '검토 중'이라며 한발 물러서는 입장이다.(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이 계열사와의 합병설에 '검토 중'이라며 한발 물러서는 입장이다.(사진=셀트리온)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지난 15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행사 중 진행된 질의응답에서 셀트리온그룹 내 제약바이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의 합병 가능성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셀트리온은 자사 회장 발언과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당사 및 계열회사 주주들의 찬성 비율이 높다는 전제 하에 합병에 대한 내부검토를 진행 중이나, 아직 합병에 대한 방법, 시기 등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같은 목소리를 냈다.

셀트리온은 “추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