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사흘째 “혁신도 통합도 믿어달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무기한 단식투쟁'에 나서겠다고 발혔다. ⓒ정아인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무기한 단식투쟁'에 나서겠다고 발혔다. ⓒ정아인 기자

22일로 사흘째 단식 투쟁을 하고 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누군가는 저의 단식을 폄훼하지만 개의치 않겠다. 죽기를 각오했다”고 밝혔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의 연장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안·공직선거법 개정안 통과 반대를 주장하며 단식을 하고 있는 황교안 대표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단식투쟁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황 대표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단식이라는 현실이 서글프다. 하지만 냉엄한 현실”이라면서 “누군가는 저의 단식을 폄훼하고 저의 생각을 채찍질하지만 개의치 않는다. 저는 지켜야 할 가치를 지키기 위해 제 소명을 다할 뿐”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지소미아 종료로 우리에게 닥칠 미래는 무엇인가. 한미동맹은 절벽 끝에 서 있다”면서 “공수처법, 선거법이 통과되면 자유민주주의는 어떻게 되나. 저는 지금 사생결단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또 “저들(정부·여당 등)의 폭력에 죽음을 각오하고 맞서야 한다. 국민의 명령이고, 우리가 정치하는 동기”라면서 “저는 두려울 것이 없다. 죽기를 각오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신이 내걸었던 보수 대통합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혁신도 통합도 믿어달라”며 “모두 제가 책임지고 해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