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부적절하게 발언한 것을 두고 '막말' 논란이 불거졌다.

김 의원은 지난 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열린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해 '친문독재악법 파헤치기 Ⅱ-선거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면서 자신이 한 택시기사와 대화한 내용이라며 문제의 발언을 꺼냈다.

그는 "이해찬 대표가 말한 '20년 집권한다, 50년 집권한다.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에 살아 생전에는 정권을 뺏기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너무 충격을 받았다"면서 "얼마 전 택시에서 '이해찬 씨가 이렇게 얘기했다'고 했더니 (택시기사가) '의원님이 틀렸다. 이해찬이 그럼 2년 안에 죽는다는 말 아니냐. 놔두면 황교안이 대통령 되겠네요'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가만히 생각하니까 그 말이 그 말이더라. 제가 택시비 10만원 주고 내렸다"는 말도 덧붙였다.

민주당은 바로 반발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10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여당 대표에 대해 저주에 가까운 막말을 쏟아냈다"며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이 대변인은 "이해찬 대표가 정치적 수사로써 다짐을 언급한 내용을 두고 자유한국당 당원들 앞에서 이 대표의 발언을 비아냥대는 가운데 '다음 대선이 있는 2년 안에 죽는다'는 이야기라며 '사람의 죽음'까지 스스럼없이 뱉어냈다"며 "섬뜩하다. 경악스럽다. 너무나 험악하고도 저열한 막말"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