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야당 대표·검찰 수뇌부 흠집내기…고도로 기획된 정치공작’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계엄령 문건에 대해 '보고받은 바 없다'고 밝혔다.(사진 = 시사미디어 DB)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계엄령 문건에 대해 '보고받은 바 없다'고 밝혔다.(사진 = 시사미디어 DB)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정국 때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촛불집회에 계엄령 선포와 군사력 투입을 논의한 정황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1일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현 시국 관련 대비계획’을 공개하며 황교안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이 NSC(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촛불집회에 군사력 투입을 논의했다고 주장했다.

임태훈 소장이 공개한 ‘현 시국 관련 대비계획’은 지난해 공개한 ‘촛불 계엄령 문건’의 원본이다. ‘현 시국 관련 대비계획’에는 ‘탄핵 심판 선고일 D-2일부터’라는 항목 아래 ▲ 국방부 계엄 준비 태스크포스 가동 ▲ 기무사 합동수사본부 운영 준비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임 소장은 “NSC 의장인 황교한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이 회의를 개최했다”며 “NSC에서 군사력을 투입해야 한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작성한 문건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임 소장은 “성산대교부터 성수대교까지 10개 다리를 다 통제하는 등 군의 서울 진입을 위한 자세한 계획도 포함돼 있으며 기존 공개된 문건에는 나오지 않는 신촌, 대학로, 서울대 일대에 계엄군이 주둔한다는 내용도 있다”고 전했다.

임 소장은 윤석열 당시 서울지검장을 언급하며 서울지검이 관련 내용에 대해 수사를 진행했지만, 수사결과를 제대로 공표하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시했다.

임 소장은 “검찰은 수사를 통해 이 모든 것을 알고 있었지만 결과가 제대로 공표되지 않은 점은 유감”이라며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은 윤석열 검찰총장이고, 수사를 담당했던 사람은 노만석 부장검사였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측은 임 소장의 주장에 대해 ‘가짜뉴스’, ‘기획된 흠집내기’라며 강력하게 반발했다.

백승주 한국당 의원은 임 소장의 주장에 대해 “검찰 수뇌부와 야당 대표 흠집 내기”라며 “고도로 기획된 정치행위적 성격이 강하다”라고 강력 비판했다.

한편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국정감사에서 “해당 문건에 대해 보고 받은바 없다. 향후 처리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